본문 바로가기
건강 지식 더하기

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 디페린겔 총정리 (구매 방법, 효능, 부작용 등)

by 행복생활연구소 2024. 3. 10.
반응형

여드름치료-디페린겔
여드름치료-디페린겔

 

청소년 여드름부터 성인 여드름까지 피부의 각종 흉터와 자국을 남기는 많은 사람들의 걱정거리가 바로 여드름이 아닐까 싶습니다. 누구에게나 익숙한 이 문제를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, 오늘은 그 중에서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야만 구매할 수 있는 디페린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[디페린겔]

디페린겔은 여드름 치료에 아주 효과적이고 유효한 성분인 트레티논을 함유하고 있는 겔 형태의 연고입니다. 트레티논 성분은 비타민 A 형태의 한 종류로서, 피부 세포의 생김새를 개선하고 과도한 피지 생성을 막고 각질을 빠르게 탈락시켜 여드름의 원인을 제거해 주는 성분이기도 합니다.

 

여드름치료-디페린겔
여드름치료-디페린겔

 

또한 피부에 유효한 효과를 준다고 알려진 스티바A 연고가 1세대라면 디페린겔은 3세대에 해당하는 연고인데요. 여기에 사용되는 아다팔렌이라는 성분은 3세대 레티노이드 성분으로서 스티바A에 포함된 1세대 트레티논이나 이소트레티논과는 여러 차이가 있습니다.

여드름치료-디페린겔
여드름치료-디페린겔

 

 

 

[디페린겔 사용법]

디페린겔의 사용법은 간단한 편입니다. 세안을 완료한 깨끗한 피부에 얇게 발라준 뒤, 약간의 마사지를 통해 흡수시키면 됩니다. 하지만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피부가 적응하기까지 약간의 따가움이나 건조함을 느낄 수 있으니, 처음에는 양을 조금만 사용하고, 점진적으로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. 이때 기존에 사용하던 크림이나 로션에 소량 섞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여드름치료-디페린겔-스티바A
여드름치료-디페린겔-스티바A

 

디페린겔을 사용하면 여드름이 어느 정도 개선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,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꾸준한 사용을 통해 차츰 피부 상태를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. 일주일에 한 번 정도부터 시작하여 피부 상태에 따라서 사용 빈도를 조절해가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디페린겔에 함유된 아다팔렌 성분은 일단 레티노이드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혹시 바른 후에 피부가 빨개지거나 예민해진 경우에는 바르는 양을 줄이거나 사용하는 빈도를 줄이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. 디페린겔은 4주에서 8주 정도, 피부 각질 탈락 주기가 한 바퀴 이상은 돌았을 때 효과를 보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. 이후 3개월이 지나서야 효과를 보기도 하므로 꾸준한 사용이 필요합니다.

 

여드름치료-디페린겔
여드름치료-디페린겔

 

 

 

[디페린겔 부작용]

디페린겔은 여드름 피부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주지만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. 민감한 피부를 가진 분들은 사용 전에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은데요, 각질이 탈락되고 또 피부가 예민해지기 때문에 피부가 약한 사람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임신 중이거나 임신을 계획 중인 분들은 의사와 상담한 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
습진, 화상, 지루성 피부염 또는 여드름의 악화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.

 

 

 

[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]

2022.11.22 - [건강 지식 더하기] - 레티놀이 피부에 주는 효과를 알아보자

 

레티놀이 피부에 주는 효과를 알아보자

레티놀이란 아주 오래 전부터 여드름 치료 및 피부 개선의 성분으로 사용되어 온 것이 바로 레티놀 성분입니다. 꾸준히 이어져 온 성분이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. 레티

happyhealthplus.tistory.com

2022.11.15 - [건강 지식 더하기] - 여드름 치료법 파헤치기

 

여드름 치료법 파헤치기

여드름 치료법 뺨이나 입 주위, 턱 등에 부위 상관없이 나는 여드름, 거울을 볼 때마다 신경이 쓰이고 손으로 자꾸 만지게 됩니다. 일시적인 여드름이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만성적인 여드름

happyhealthplus.tistory.com

 

반응형

댓글